정책 및 제도

알뜰폰 개통이 되지 않을 때 대처 방법, 통신사 변경 방법

치료킷 2024. 4. 13. 02:11
반응형

알뜰폰 개통이 되지 않을 때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뜰폰 개통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았을 때의

대처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알뜰폰 개통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그 방식대로 잘 되었다면 참 좋겠지만

실제로 해보면 유심칩을 구매하고도 개통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오류 유형을 나눠서 설펴보고 각자 대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 개통 안될 때 대처 방법

 

휴대폰은 그대로인데 유심칩만 구매한 경우

이 경우는 휴대폰은 공기계도 사지않고 그대로인 상태로 인체

유심칩만 구매한 경우입니다.

 

구매한 유심칩을 끼웠는데 개통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휴대폰을 안바꾸었기 때문에

휴대폰의 문제는 아닐 것 입니다.

 

이 경우는 크게 두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1. 유심칩이 불량인 경우

말그대로 유심칩이 불량인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제도상 기술적 결함이기 때문에

해당 알뜰폰 통신사에 연락해서 새로운 유심칩을 받아야 합니다.

 

2. 해당 유심칩으로 개통이 안된 경우

이 경우는 아직 주말이나 공휴일이 포함되어있거나

너무 많은 양의 개통이 밀려있어서

아직 새로운 유심칩의 개통이 이루어 지지 않을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우선 영업일 기준으로 이틀정도는 기다리면서

그 중간에 꾸준히 유심꽂은 폰을 재부팅하면 자연스럽게

해결 될 것입니다.

 

 

휴대폰과 통신사 모두를 바꾼 경우

이 경우는 위의 경우보다 조금 더 확인해야할것이 있습니다

당연히 새로 산 휴대폰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 경우는 한가지 확인 작업이 더 필요합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유심칩을 새로운 휴대폰에 끼워서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만약에 새로운 폰에 과거 유심칩을 넣었는데 된다면,

이건 아직 통신사 변경이 안된 것이며

새로 산 폰에도 기능에 문제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만약에 새 폰에 과거 유심칩을 넣었는데

안된다면 이제는 두 가지 케이스로 나뉘는데요

1. 새로운 폰의 문제

2. 유심칩의 문제

 

2번 같은 경우는 다시 위의 휴대폰을 안바꾸었을 때 해당사항으로

처리하면 되고, 새로운 폰의 문제일 경우

공기계이실테니 구매처에 문의해보시고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