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수험생에게 주면 좋은 선물 Best 5
요즘 날씨가 추워지는 것이 이제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체감하게 하네요. 옛날부터 수능한파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능을 앞두고는 늘 날이 추웠었죠. 이번 2024학년도 수능에서는 날씨가 그렇게 춥지는 않을 거라고 하네요. 오늘은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 그리고 예비 대학생을 위한 선물 Best 5를 알아보겠습니다. 따라서 해당 리스트는 수능을 치기 전 선물 뿐만 아니라 수능을 보고 난 다음에도 유효한 선물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초콜릿
예전에는 사실 수험생하면 "엿"이 가장 보편적이었는데요.
엿은 실제로 수험생마다 호불호가 갈리고 맛 자체도 요즘 수험생들에게는 그렇게 선호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그 대신 떠오른 것이 바로 초콜릿인데요.
우리 몸에서 단일 기관 중 뇌가 에너지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수험생들이야말로 에너지가 떨어지기 쉽상입니다. 그때 초콜릿은 당 성분이 많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초콜릿 선물을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2. 태블릿 PC
이건 당장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하는 선물이라기 보다는 수능을 치루고 대학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선물입니다.
대학교를 가게되면 각종 전공서적에 필기 노트를 들고다니게 될텐데요.
태블릿 PC가 있으면 훨씬 가볍고 편리하게 e-book을 사용할 수 있기에 예비 대학생을 위한 선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고가이기 때문에 보통은 부모님이 자녀의 선물로 많이 주는 것 같아요
3. 휴대폰
휴대폰이 없는 수험생은 사실 없을텐데요.
학업에 집중하기 위해 기능이 제한되어 있는 휴대폰을 쓰거나 공기계만을 사용하는 학생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런 친구들은 대학교 가기전 새로운 휴대폰이 필요할텐데요.
그런 친구들을 위해 휴대폰 선물을 추천드립니다.
휴대폰을 사면 통신사 약정이 포함되기도 하고 역시 고가이기 때문에 부모님이 자녀의 선물로 추천드립니다.
4. 수술 및 시술
성형이라고 적으려 했다가 라식, 라섹과 같은 의료시술도 포함하기 위해 뜬금없지만 의료행위를 선물에 적게 되었네요
대부분 학생들 입장에서 대학교는 살던 지역사회를 떠나 타지역에 가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그렇다보니 내면적으로나 외형적으로나 새롭게 시작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외형변화는 바로 성형 혹은 라식, 라섹과 같은 시술입니다.
특히 여학생은 본인의 외모에 대해 컴플렉스가 많을텐데 이를 조금이나마 극복하는 수단으로 쓰입니다.
물론 과도한 성형이나 위험한 수술에 대해서는 언제나 조심해야겠죠
5. 컴퓨터
대학생이 되면 발표자료를 만들거나 자료를 찾아볼 일이 정말 많습니다.
태플릿 PC의 경우 장시간 자료를 만들기에는 기능이 부족한데요.
게임용이 아닌 개인 컴퓨터는 요즘 조립식으로 사면 약 50만원 정도면 살 수 있어서 실질적으로 아이들에게 해줄 수 있는 선물이 아닐까 싶네요.